Br) 함수 블럭 - Datetime Formatter

Br) 함수 블럭 - Datetime Formatter

브라이틱스(Brightics)에서 날짜 형식을 변환할 때 사용할 수 있는 Datetime Formatter를 알아본다.


Extraction

※ 본 내용은 Load 함수 블럭에서 bike.csv 파일을 불러온 후에 진행한다.
bike.csv 다운받기 [클릭]
사전 준비


개요

시간 정보가 들어있는 변수를 사용할 경우 표준형식으로 되어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이 때 형식 통일을 위해서는 복잡한 텍스트처리가 필요할 수 있는데 이 때 사용할 수 있는 함수 블럭이 Datetime Formatter이다.


설정

Datetime Formatter 블럭의 설정 창은 다음과 같다.
Datetime Formatter 블럭 설정 창

Input Columns 의 아래 네모 상자를 클릭하면 날짜 형식 변환 처리할 문자형 변수의 목록이 오른쪽에 뜬다. 대상 변수를 선택하여 분석을 진행한다.
날짜 형식 변환 변수 선택

Display Mode 에는 “replace”와 “append”를 설정할 수 있다. 이는 기존 변수를 치환(replace)할 것인지 별도의 변수를 붙일(append)것인지 선택하는 것이 되겠다. 그리고 In FormatOut Format 은 입출력 변수의 형식을 지정할 수 있는데 다음의 이미지에서 모든 설정값을 확인할 수 있다.
Datetime Formatter 블럭 설정 창

In LanguageOut Language 는 입출력 변수의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 아직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것 같다.


결과

다음은 Display Mode 설정을 “replace”로 한 결과이다.
결과

다음은 Display Mode 설정을 “append”로 한 결과이다. 기존 변수명에 “reformat_” 이라는 접두사가 붙은 것이 추가 생성된다.
결과

Your browser is out-of-date!

Update your browser to view this website correctly. Update my browser no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