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ggle 노트북 단축키

kaggle 노트북 단축키

kaggle 노트북을 처음 접하는 경우 환경이 낮설기도 하고 조작에 애를 먹는 경우가 많다. 그런 분을 위해 kaggle 노트북 단축키를 소개하고자 한다.

단축키 전체 목록을 보려면 Windows, Linux 운영체제의 경우 [Ctrl] + [Shift] + [P]를, Mac의 경우 [Cmd] + [Shift] + [P]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단축키 확인창 호출

목록은 제법 많으니 각 셀의 모드별로 주요 단축키를 알아보도록 하자.

Command Mode

커멘드 모드(Command Mode)는 셀(cell)의 추가/삽입/삭제 등 셀 자체를 조정할 수 있는 상태이다. 셀을 선택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세팅되어있는 상태이며 다음 그림과 같다.

셀의 커멘드 모드

그리고 커멘드 모드에서 셀을 제어하기 위한 주요 단축키는 다음과 같다.

커멘드 모드 단축키 모음

Edit Mode

편집 모드(Edit Mode)는 셀(cell) 내부의 내용(코드 또는 마크다운 텍스트)을 수정할 수 있는 상태이다. 셀을 직접 선택할 경우 커서의 깜빡임과 함께 커멘드 모드에서 전환된 상태이며 다음 그림과 같다.

셀의 편집 모드

그리고 편집 모드에서 셀/내용을 제어/편집하기 위한 주요 단축키는 다음과 같다.

편집 모드 단축키 모음

기타

R 사용자의 경우 tidyverse, dplyr, magrittr 패키지를 사용할 경우 사용 가능한 파이프라인 연산자(%>%)와 할당 연산자(<-)는 다음과 같다.

  • 파이프라인: [Ctrl] + [Shift] + [m]
  • 할당연산자: [Alt] + [-]
Your browser is out-of-date!

Update your browser to view this website correctly. Update my browser now

×